한글 영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쉬리히 조회 0회 작성일 2020-09-16 06:42:21 댓글 0

본문

파닉스 선생님은 바보인가? 왜 어려운 파닉스는 가르치면서 쉬운 발음기호는 안 가르칠까?

파닉스 선생님은 바보인가? 왜 어려운 파닉스는 가르치면서 쉬운 발음기호는 안 가르칠까?

파닉스가 가르치거나 배우기 어렵다는 것은 네이버에서 “파닉스”로 검색을 해보면 금방 알 수 있다. 파닉스 교육으로 고생하는 영어 선생님이 학부모들의 글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런데도 대부분 사람이 이런 파닉스 교육의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정말 파닉스를 가르치는 선생님이나 학부모는 바보라는 말인가?

"파닉스가 아니라 발음기호가 정답이다"

https://smartstore.naver.com/hanglenglish/products/686280190

파닉스 거짓말쟁이, 파닉스야, 거짓말 좀 그만해!

파닉스 3가지 거짓말

1. 파닉스는 배우기 쉽다?

2. 파닉스는 새로운 단어도 읽는다?

3. 파닉스는 사전을 안찾아도 된다?


한마디로 파닉스는 상술입니다^^

파닉스는 보조적인 읽기교육은 될 수 있어도

영어읽기에서 주교육이 될 수가 없는 것입니다


특히나 영어를 쓰지 않는

한국의 영어환경에서는 더욱 더 그렇습니다


"파닉스가 아니라 발음기호가 정답이다"

" https://smartstore.naver.com/hanglenglish/products/686280190 "

영어발음기호 읽는법(영어발음기호표) 배워야 할 이유 3가지

영어발음기호 읽는법(영어발음기호표) 배워야 할 이유 3가지


1. 원어민 음성을 들으면서 발음기호를 보면 훨씬 발음을 배우기 쉽다.

2. 파닉스보다 발음기호가 원어민 음성에 가깝게 단어를 읽을 수 있다.

3. 파닉스보다 발음기호 배우기가 쉽다.

파닉스가 아니라 발음기호가 정답이다 구매후기 보러가기

http://smartstore.naver.com/hanglenglish/products/686280190
호언장담 강몽tv :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도 한 어린이 영어회화 학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데 현실에 너무 답답한 부분들이 많아 정보를 찾다가 선생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어독설책을 구매한 자리에서 완독하고 여러 의문이 들어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저희 학원 아이들이 초3부터 회화로 영어에 접근했는데도 불구하고 3년이 지나고, 5년이 지나도 정상적인 대화가 전혀 안 되는 수준입니다. 물론 학습량이 터무니 없이 부족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런 결과들이 너무 당연해 보이기도 합니다.(한 주에 3시간, 한 달이면 12시간, 일 년 해봐야 144시간이니 원어민의 시간으로 환산하면 1주일이 채 안되는 짧은 시간 입니다.) 우리 세대가 했던 방식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기에 회화 학원에 몸을 담았는데 이마저도 녹록치 않은 듯 보여 끝이 없는 터널 속 답답함만 늘어갑니다.

저 또한 영어 문법이 완비된 상태에서 회회 공부를 시작한 지 5년이 지났고,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한국식 영어로 외국인 친구들과 어느 정도 대화가 가능하게 되었지만 선생님이 또한 말씀하신 것처럼 영어듣기가 전혀 자연스럽게 안 되는 상황입니다. 팝송을 듣고 이해한다든가, 영화를 자막 없이 본다든가 하는 일들이 너무 요원하게 느껴져 때론 영어 교사로서 적잖은 좌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될 때까지 해보려 했지만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방법이 잘 못 되었다면 될 때까지 하는 것이 아무 의미가 없음을 알아가는 중입니다.

선생님! 저는 아이들이 진정으로 필요한 교육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다음 질문들에 답변 주시면 제가 훌륭한 교사가 되는 과정 속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1. 선생님께서 설파하시는 한글영어로 경지에 다다른 아이들의 사례를 두 눈으로 직접 보고 싶습니다. 제가 일하고 있는 학원에서도 6,7년 정도 하면 된다고 하지만 사례를 찾아보기 어렵고, 있다고 하더라도 아주 영특한 아이들에 한정되는 듯 합니다. 이마저도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한국식 영어를 하게 되겠죠. 선생님 책에서는 주류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한글영어를 접할 수 없다고 이야기 하시지만 저는 좋은 사례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그걸 육안으로 확인하면 사람들이 안 할 이유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영상이 있다면 링크 부탁드리고, 되도록 많이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어느 학원에나 잘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 아이들은 그 학원의 프로그램이 좋아서가 아니고 본래 영특하기 때문입니다.

2. 정말 된다면, 뼈를 깎는 노력으로 제 영어를 재건축 할 수 있다면 해보고 싶습니다. 한국식 학습 영어에 찌든 제가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제안해주시고, 어느 정도 필요한 기간도 정해주시면 제가 그 기간 동안 두 눈 꼭 감고 한 번 해보겠습니다.

3. 선생님께선 일단 문자가 체득되면 영어 공부가 훨씬 어렵다고 하시는데 주변을 보면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에 유학 길에 올라 영어를 정복한 사례들을 쉽게 접합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정규 학업(초,중,고,대)을 영어로 하게 되면 영어 실력이 폭발적으로 는다는 것입니다. 제 의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마치며...
영어 강사가 된 이래 하루도 쉬지 않고 고민해왔습니다. 어떻게 하면 올바른 방식으로, 가장 빠르게 아이들의 영어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을까.... 선생님의 방법이 논리적으로 가장 옳다라는 것을 알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선생님의 방법이 정답이길 간절하게 바랍니다. 그래야 우리나라도 필리핀이나 핀란드처럼 국제 언어인 영어를 세컨랭귀지로 쓸 수 있지 않겠습니까? 무쪼록 바쁜 시간 쪼게 답변 남겨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 

#한글 영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8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oy2bi4l5ver3lvrdy6c.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